Information

네이트 판 커뮤니티 접속하기

힐링스토리뉴스 2023.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현재 대학생인 한 여학생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여러분께 저의 경험담을 들려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우선 이 글을 쓰기전에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는 어떠한 특정 사이트나 단체를 비방하거나 욕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개인적인 의견과 감정이 많이 섞여있음을 감안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이트판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죠. 이름 대신 닉네임을 사용해서 나라는 존재를 숨기고 오직 글로써 대화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그리고 주제별로 분류되어있어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또한 댓글창에서도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져서 마치 실시간 채팅처럼 느껴질 때도 있답니다.

 

네이트판이란 어떤 곳인가요?


저는 고등학생때까지만 해도 인터넷 커뮤니티라는것 자체를 아예 모르고 살았어요. 그러다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친구들이 다들 페이스북같은 SNS를 하는걸 보고 처음으로 가입해서 이용하기 시작했어요. 그때 당시엔 주로 연예인들 소식이나 재밌는 짤방들을 보는 용도로 활용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다른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 소소한 일들까지도 알 수 있게 되더라구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주제의 게시판에서도 활동하게 되었는데 특히 '톡커들의 선택'이라는 코너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글이 올라오더라구요. 예를 들면 아이돌 가수 팬사인회 후기라던지, 학교폭력 피해자분께서 가해자에게 보내는 경고문이라던지, 연애상담 등등.. 많은 분들이 댓글로 조언을 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흥미롭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몇번이고 네이트판 접속해서 많은 글을 읽고나서야 알게되었어요. 아 네이트판 진짜다... 라는 느낌을요. 그래서 그날 이후로 네이트판의 톡커들의 선택 카테고리에서만 거의 모든 글을 읽기 시작했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왜 하필이면 네이트판이었나요?


사실 네이버 카페 같은곳에선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내가 쓴글이 혹시라도 누군가에게 보여지면 어쩌지? 하면서 조심스러워지더라구요. 하지만 네이트판은 그런 걱정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실제로 도움되는 좋은 글들도 많았구요. 물론 나쁜 목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는 걸 느꼈어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믿고 의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께도 추천드려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잖아요. 살면서 억울한 일 당하면 너무 속상하잖아요. 그럴 때마다 네이트판에서 위로받고 힘 얻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